예수원교회는

시작 & 위치

예수원교회는 필라델피아(Philadelphia, PA) 지역 북쪽 외곽에 자리잡은 호샴(Horsham)에 있습니다. 2004년 5월 첫 예배를 드렸습니다. 노회로부터 허가를 받아 2005년 3월 ‘교회 설립 감사 예배’를 드린 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건강한 교회로서 영광스럽게 세워져 가고 있습니다.

이름

예수원이란 이름은 예수님의 열매가 가득한 영적 과수원을 뜻합니다. 예수원에서는 예수님의 향기롭고 탐스러운 좋은 열매들로만 가득한, 주님의 과수원이기를 소원합니다.

사명 & 목표

“하나님의 소원을 풀어 드리는 교회”(마28:19-20; 요13:34; 고후 5:9)라는 영구적 표제 아래, ‘영혼 구원하여 제자 삼는’ 교회의 본질 운동을 가장 큰 사명(the Great Commission, 마28:19-20)으로 삼고 있습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소원을 풀어드릴 능력도 자격도 없는 존재임을 잘 압니다. 다만 실천력있는 제자의 삶을 위한 강조적 표현일 뿐입니다.

따라서 예수원은 교회 간의 수평 이동을 통한 교인 등록은 즐거워하지 않습니다. 특별한 사정이 있으신 경우를 제외하고는, 비신자분들, 신앙생활의 경험이 있으나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하여 현재 믿음 생활을 중단하고 계신 분들을 섬겨 주님의 제자로 거듭나게 하는 사역을 우리의 사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예수원은 이런 분들을 VIP로 모십니다.

또한 예수님의 새 계명인 “예수님처럼 서로 사랑하라”고 하신 대 계명(the Great Commandment, 요 13: 34)을 따라, 서로 사랑과 서로 섬김의 ‘상호적 헌신’을 그리스도인이 보여 줄 최고의 태도로 여기며 실천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예수원은 이런 분을 그 무엇에 우선한 공동체의 모범으로 삼습니다.

배경

신학적 배경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따라서 가르침을 받은 사도들이 세운 교회의 ‘교리 & 전통'(오직 성경) 만을 준수합니다. 특별히 16세기 종교 개혁자, 존 칼빈(John Calvin)의 개혁주의 신학을 근거합니다. 아울러, 예수원교회는 영혼 구원을 가장 중요한 교회 운동으로 받들고자 ‘개혁주의적 복음주의 교회’를 지향합니다. (Revangelical = Reformed Theology + Evangelical Ministry)

교단적 배경

예수원교회는 미국의 보수 개혁파 장로교단인, ‘합동개혁장로교회'(The Associate Reformed Presbyterian Church, ARPC)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장로 교회의 창시자인 존 칼빈(John Calvin)과 존 낙스(John Knox)의 사상을 이어 받은 스코틀랜드 장로교회의 전통을 200년 이상 지켜오고 있는 좋은 교단입니다. 가까운 교단으로는 PCA가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고신, 합동측 장로 교단과 사상적 교류를 함께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고 하세요. www.arpchurch.or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