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원교회는

목회관

사명지향(Mission-oriented)

예수원교회는 세상을 향하신 창조주 하나님의 선교(God’s Mission)를 위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세움을 받은 교회임을 믿습니다. 또한 모든 성도는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어 드리기 위하여 부름 받은 사명자들임을 믿습니다.

예수원교회의 존재 목적, 제1 핵심 가치는 영혼 구원임을 믿습니다. 또한 온 세상이 하나님의 복을 받아 생명과 사랑의 공동체로 온전히 회복되어 가기까지 교회와 모든 성도는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세상을 사랑하며 살아야 한다는 것을 믿습니다(요3:16). 우리의 물질과 시간, 현재와 미래, 인격과 성품, 일과 휴식, 관계와 조직, 생계와 취미, 도덕과 윤리, 생각과 가치, 동식물과 자연, 사람과 사회 등,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꿈을 이루어가는 하나님 나라의 대사로서 책임있게 살아 가는 것이 우리의 사명(mission)임을 믿습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를 통하여 준비되며, 배우며, 실천하고자 합니다..

서로 섬김(Servanthood)

섬김은 사랑의 표현 방식이자 증거입니다. 섬김은 헌신이기에 대가를 요구합니다. 그것은 자기 희생이며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제자도입니다. 섬김은 공동체를 유익하게 하는 능력이자, 공동체를 이끌어 가는 주님의 방식(Servant leadership)입니다. 다만 우리는 일방이 아닌 서로가 서로를 섬김으로 공동체를 세워가는 ‘상합형 서로 섬김의 공동체’를 실현합니다..

의견 일치(Consensus)

주님의 교회를 건강하게 세워가기 위하여 ‘만장일치제’를 실행합니다. 교회의 중요한 의결 방식입니다. 다만 교회의 질서와 권위를 존중하는 가운데 교회의 유익을 위하여 목회자를 중심으로 한 ‘의견 일치의 합의체 공동체’를 실현합니다..

목회 구조

소그룹 공동체(목장 공동체)

교회의 제1 핵심 가치인 영혼 구원과, 성화를 위한 개인의 신앙 인격 개발, 나아가 성도간의 교제와 섬김을 극대화 하기 위하여 목장별 소그룹 운동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대그룹 공동체(소그룹 연합체)

예수원교회 공동체란 소그룹 공동체들이 연합하여 하나되는 공동체입니다. 여기에서는 주일 예배를 비롯한 교회내의 모든 공적 모임들이 있습니다. 소그룹 공동체는 대그룹 연합체에 지체로서 참여하고 협력해야할 책임과 사명이 있습니다. 또한 그리스도의 신실한 제자 양육을 위한 JDTS 제자훈련학교(Jesuwon Disciple Training School)를 운영합니다. 아울러 소그룹 공동체를 돕기 위한 목자 양성 과정은 물론 필요한 모든 지원을 공급하는 중앙 기관입니다..

TOP